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지만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미래는 늘 불안합니다. 빠르게 지나는 시간 속에서 잠시 멈춰 설 여유가 있다면, 지나간 세월과 그 세월만큼이나 먼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울의 고도 성장기와 함께 도심에 들어선 고층 빌딩 풍경 한 가운데, 한 세기 가까이 한 자리를 지켜 온 눅서울이 있습니다. 눅서울에서 변화의 속도는 더뎌지고 변화의 방향은 더욱 선명해집니다.
오랜 시간 후암동을 지켜 온 적산가옥을 고쳐 짓기 위해 공간을 마주한 순간, 욕심과 바람을 모두 내려놓고 가장 낮은 자세를 취했습니다. 켜켜이 쌓인 벽지를 한 장씩 벗겨낼 때마다 이곳에 먼저 머물다 간 사람들의 소박한 생활을 느꼈고, 흙더미가 내려앉은 천장에서 오래된 새끼줄이 변함 없이 건물을 지탱하는 모습을 보았을 땐 기본에 충실한 건축의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옛 모습 그대로 복원한 채 깊은 명상과 최소한의 생활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눅서울을 완성했습니다.
눅서울을 복원한 김승회 건축가는 눅서울을 '시간의 집'으로 이름 지었습니다. 눅서울에 잠시 동안 머물며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눅서울에 놓인 오브제 하나하나는 저마다의 한 세기를 보낸 앤티크 컬렉션으로 눅서울의 가치를 다시금 떠올리게 합니다. '후미진 곳, 아늑하고 조용한 곳'이라는 뜻을 가진 눅(nook)이라는 이름처럼 눈에 띄고 화려하기보다는 오랜 시간의 흔적을 존중하는 겸손함과 정겨운 골목길 아늑함으로 편안한 휴식과 사색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인원 및 금액
기준 인원 | 주중 (일~목요일) | 주말 (금~토요일) |
2인 | 22만원 | 25만원 |
- 기준 인원은 2명이며, 12세 이하 유아 최대 2인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 기준인원에서 1인 추가 시 1박당 3만원이 추가됩니다.
- 공휴일 및 공휴일 전날은 주말 요금이 적용됩니다.
예약 안내
- 010-9366-2408 문자로 예약 문의 부탁드립니다.
- 체크인 14일 전까지 예약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 체크인 14일 이후 예약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용 안내
- 체크인 오후 4시 / 체크아웃 오전 11시
- 반려동물 동반 불가능
- 흡연 불가능
- 주차가 불가능 (인근 유료 공용 주차장 이용)
설비 안내
- 구조: 2층 단독주택 + 반지하 1층
- 침실: TV, 퀸 사이즈 침대 + 최대 2인 추가 침구 제공
- 주방: 테이블, 의자, 냉장고, 커피머신, 세탁기 제공
- 화장실: 세면대, 샤워부스, 변기 제공
- 기타: 무료WiFi, CD플레이어, 라디오, 에어컨 등 제공
Media Press
건축이 담고 있는 아름다움과 그 안에 담긴 공간의 의미를 전달하는 TBS 교통방송 '空間사람' 프로그램에 눅서울이 소개되었습니다. 2016 서울특별시 건축상을 수상한 눅서울의 건축가 경영위치 김승회 서울대 교수의 인터뷰와 눅서울이 완성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눅서울이 가진 건축사적 가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Floor Plan
Exterior
F1 Livingroom & Kitchen
F2 Bedroom & Bathroom
B1 Meditation Room